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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C CPM CPA 애드센스 네이버포스트 광고 용어 정리

by 진뚜리버 2024.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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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업 전성시대 요즘 많은 분들이 부업에 관심을 가지면서 퇴근 후 집에서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블로그 아니면 쇼핑몰을 많이 도전하십니다. 오늘은 인터넷 부업을 하게 되면 꼭 알아야 할 CPC CPM CPA 광고 용어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PC-CPA-CPM-광고

애드센스 CPC CPM CPA 광고 용어 정리

 

 

CPC (Cost Per Click)

CPC는 방문자나 고객이 배너 광고 클릭을 했을 때 발생한 횟수마다 비용을 계산하게 되는 광고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나 쿠팡등 인터넷에서 특정 검색어를 작성했을 때 상위에 떠있는 광고들이 해당되며 그 배너, 광고들을 클릭하면 광고비가 부가됩니다. 

 

 

CPM (Cost Per Mile)

CPM는 광고가 1000회 노출되는 것에 따른 광고 비용이 발생되는 용어입니다. CPM이 1000원이라는 말은 1000번 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어 비용 처리가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애드센스 정책변경이 CPC에서 CPM으로 바뀌며 기존 애드센스 사용자분들이 많은 걱정을 하셨는데요 결국은 광고 클릭 당 단가가 높은 블로그 사이트보다 방문자수 or 노출수 or 양질의 글을 통해 오래도록 머물게 하는 것이 높은 수익으로 가는 길이 되었습니다. 

 

CPA (Cost Per Action)

CPA는 행동이나 액션 즉 소비자가 실행을 했을때 지불되는 비용입니다. 예를 들면 다운로드, 설치, 실행, 회원가입, 결제 등등 이런 액션이나 실행이 진행되어야 비용이 지불됩니다. 

 

CPA는 이렇게 행동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뚜렷한 성과가 특징이며 보통 높은 단가가 광고비로 지불되고 있습니다. CPA를 잘 활용하면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정책 변화 

23년 11월 애드센스 광고 정책이 업데이트 되며 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우려했던 부분이 CPC에서 CPM으로 변경하겠다는 내용입니다.

 

변경 이유

- 먼저 부정클릭이 많았습니다. CPC를 악용한 많은 블로거들과 개발자들이  가짜클릭, 부정클릭을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부정하게 광고비가 지출되었고 구글 입장에서는 이런 부정한 방법이 계속 늘어나니 손해와 부담이 있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정책 대응 방안 

CPM 광고는 위의 설명한 것 처럼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오래 머물수록 좋습니다. 그럼 방문자들이 오래 머물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무조건 양질의 좋은 내용입니다. 그냥 남의 블로그를 베껴 대충 오늘도 하나 블로그 작성을 해냈다 이런 마인드면 안됩니다. 다른 블로그를 참고하더라도 그 블로그 보다 더 길고 전문성 있게 적는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방문자가 원하는 좋은 내용을 전문적으로 길게 적었을 때 방문자들은 블로그에 오래 머물게 되며 그 머문 시간은 = 광고비입니다. 

 

2. 광고를 잘 배치해야 합니다. 방문자들의 체류시간이 늘어나면 광고 노출이 자연스럽게 올라갑니다. 그럼 적절한 위치에 방문자들이 방해받지 않는 선에서 광고를 배치해 봅시다. 광고를 너무 많이 넣게 된다면 사람들에게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3. 여러 가지 주제보다 한 가지 주제로 글을 쓰는 게 좋습니다. 전문적인 내용 한 가지를 계속 쓰게 되면 내 블로그를 필요하게 되는 구독자가 늘어나게 됩니다. 전문적인 글 = 구독자 = 방문시간 = 광고비 

 

마치며

어떠한 일이든 편법은 없는 듯합니다. 열심히 꾸준히 노력해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내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결국엔 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소비자, 방문자들을 오래 길게 머물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양질의 글이며 이 방법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효과가 없다면 우리의 글의 문제점을 의심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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