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리 안할때 바로 터지는 지압법 3가지 + 허리통증 스트레칭

by 진뚜리버 2024. 7. 18.
반응형

생리터지는지압-생리터지는마사지-생리하는마사지

 

 

 

많은 여성분들이 평생 안고 가야 하는 고충 중 하나.

바로 생리예정일이 지나도 생리를 하지 않는 것!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임신 가능성과 몸에 이상이 생겨서 하지 않는 걸까 하는 압박감에 스트레스를 더 받곤 합니다.

이럴 때 바로 터질 수 있는 지압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생리 바로 터지는 지압법 1.

 

우선 지압법을 알기 전에 부위부터 알아야 합니다.

 

우리 몸에서 발은 제2의 심장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한 부위입니다.

혈자리도 다양해, 한의학에서도 많이 나오는 부위 중 한 군데이기도 하고요.

 

이 제2의 심장인 발에서 오늘 우리는 '자궁 자리'라는 곳을 지압하려고 합니다.

자궁자리는 발 안쪽, 복숭아뼈 아래와 발바닥 위 중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부위인데요.

 

 

 

 

 

여기를 마사지하면 자궁에 자극이 가 비교적 빨리, 혹은 바로 생리가 터질 수 있게 됩니다.

 

자 첫 번째 방법입니다.

 

이 자궁자리를 위아래로 쓸어내려 주는 겁니다.

손가락을 굽혀 뾰족하게 만들어하셔도 되고, 지압봉 마사지봉 같은 것으로 해주셔도 됩니다.

피부가 연한 부위이니 너무 강하게 하지 않는 것을 유의해주세요.

 

 

 

 

생리 바로 터지는 지압법 2.

 

 

두 번째 방법은 아까와 같은 자궁자리를 손가락 또는 마사지봉으로 꾹 꾹 눌러주는 것입니다.

이때 포인트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너무 강하게 눌러서는 안 되고, 적당한 힘으로 통증이 느껴질 정도로만 꾹 꾹 누르셔야 한다는 겁니다.

 

꼭 꼭 누르다가 조금씩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려주시면 효과는 훨씬 좋습니다!

 

 

 

 

생리 바로 터지는 지압법 3.

 

 

세 번째 방법입니다.

이번에는 다른 부위를 알려드릴 건데요, 마사지 방법은 앞서 말씀드린 두 가지 방법과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이번 부위는 '난소 자리'라고 하는 부위입니다.

 

아까는 발 안쪽이었지만 이번 난소자리는 발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치적으로는 아까와 대칭적으로 보시면 됩니다.

바깥 복숭아뼈 아래쪽과 발바닥 위 공간입니다.

 

 

 

 

바로 이 부위인데요, 아까와 같이 손가락 혹은 지압봉으로 위아래로 쓸듯이 움직여주며 꾹 꾹 누르면서 제자리에서 동그라미를 그리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하면 좋은 지압방법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자궁 자리 마사지를 먼저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리 때 허리통증 완화 스트레칭

 

 

 

 

보통 폼롤러를 허리 아래쪽에 두고 스트레칭을 많이 하시지만, 혹여나 폼롤러가 없는 집이 있을 수 있으니 그때는 소파를 활용해 보세요!

 

사진처럼 쇼파 끝에 고관적이 닿게 엎드린 후, 다리는 편하게 올려줍니다.

상체를 그대로 내려 쿠션을 깔고 지긋이 상체를 내려 눌러주며 허리 뒷부분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세요.

너무 과한 꺾임이나 강한 힘으로 몸을 누르면 부상이 위험이 있으니 천천히 지긋이 내려가며 통증을 조금씩 완하 하도록 해보세요.

확실히 허리 통증이 줄어들 것입니다.

사진출처 : 인스타 @body_theory

 

 

세상의 많은 여성들이 한 달에 한 번, 일주일씩 하는 생리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태어난 이상 이왕이면 즐겁고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덜 받으며 생리를 해야 배우자에게도, 아니면 옆에 있는 남자친구에게도 서로 얼굴 찌푸리지 않고 웃으며 버텨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러기 위해선 본인의 마인드컨트롤도 중요하지만 가장 가까이, 곁에 있는 사람의 도움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생리 안 할 때 알아둬야 할 지압법 숙지해 두었다가 와이프나 여자친구에게 알려주시면 좋지 않을까요?

오늘 올린 지압법 글의 모든 출처는 유튜브 하늘건강법에서 얻어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