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맛집

숙취울렁거림 숙취토 그만하는법 죽을거같을때 보세요

by 진뚜리버 2024. 6. 13.
반응형

숙취울렁거림-숙취해소제추천

 

 

과음 한 다음날이면 숙취가 심한 분들이 계신가요?

특히 음식 냄새만 맡아도 속이 울렁거리고 계속 토하는 분들은 그야말로 지옥의 시작이죠.

오늘은 숙취울렁거림 이유 및 해결방법과 숙취토 그만하는 법,

죽을 만큼 힘들 때 그나마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과음은 건강에 해롭다!

 

 

 

 

 

숙취토 그만하는 법

 

이미 물만 마셔도 토하고 고통이 극에 달한 상태라면 멈출 수 있는 방법은 현실적으로 없습니다.

그러나 약사가 추천하는 약을 알려드릴 순 있습니다.

숙취약 추천

 

1. 물만 마셔도 토한다

트리메부틴 + 평위오령산

 

2. 속 쓰림, 속 울렁거림

트리메부틴 + 반하사심탕

 

트리메부틴(장 운동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줌)

평위오령산(속 편하게 해주는 약과 구토물을 소변으로 빼주는 약이 합쳐짐)

 

전부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한 약이며, 제품의 성분이 비슷하다면 다른 약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과음 예정이라면 미리 드시고, 음주 후에도 똑같이 섭취하시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하네요!

 

숙취가 심한 이유

 

 

알코올이 몸에 들어오면 간에서는 알코올을 해독하는 성분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생성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과 물로 변형시켜 소변을 보는 것이 숙취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람마다 각자 가지고 있는 아세트알데히드의 양이 있는데, 본인의 간이 그 이상의 술을 섭취하게 된다면 강한 숙취가 일어나게 되는 거랍니다.

 

이미 분해가 된 알코올은 소변과 땀으로 배출이 되겠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너무 많은 양의 술을 섭취하여 남은 알코올은 우리 몸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물론 혈액을 타고서요.

그러면서 위를 자극하여 속 쓰림을 유발한다거나 뇌신경이 자극되어 두통이 올 수도 있는 것이죠.

 

또한 아세트알데히드가 분해되는 과정에서 몸 이곳저곳을 자극하여 울렁거림, 메스꺼움, 두통, 호흡에 불편함을 준다든가 하는 결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당한 양의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이 숙취를 막는 시작입니다.

 

 

 

 

 

 

 

술 빨리 깨는 법

 

물만 마셔도 토할 정도가 아니면, 해장 음식으로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해장음식 순위 top10

 

10. 당분

대표적인 예로 꿀물이 있죠? 당 섭취로 순간적인 에너지를 끌어모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있어, 위산을 중화시켜 주는 작용을 합니다.

 

8. 생강차

꿀물 다음으로 생강차를 많이 추천합니다. 생강에는 속 울렁거림, 메스꺼움을 유발하는 수용체를 막아주는 천연치료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7. 배

갈아 만든 배 음료가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글 읽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소화에 도움 되는 효소가 배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6. 매실

숙취 울렁거림에는 매실이 좋습니다. 수분보충과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니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5. 양배추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는 양배추는 숙취해소에 탁월한 음식입니다.

 

4. 북엇국

해장음식 하면 아마 가장 많이 떠오르는 음식이 아닐까 싶네요. 황태에 들어있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두통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3. 콩나물국

콩나물에는 알코올을 분해해 주며 속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술집 옆에 콩나물해장국집이 많은 이유를 아시겠죠?

 

2. 물

숙취 해소에는 숙면과 더불어 수분 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 물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1. 이온음료

대망의 1위는 바로 이온음료입니다. 물과 무엇이 다르냐고요?

과음을 하게 될 경우 목이 마르는 경험 다들 해보셨죠? 알코올이 체내에 다량흡수 될 경우 탈수증상이 오는데요, 이때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주어야 회복에 도움이 가장 많이 됩니다.

물도 정말 좋지만, 이온음료는 체액과 유사하게 전해질 농도를 거의 비슷하게 만듭니다.

삼투압 현상에 의해 물보다 약 4배가량 흡수력이 좋기 때문에 이온음료 섭취 후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숙취해소에 가장 큰 도움이 됩니다.

 

 

과도한 음주는 과음을 부르고, 과음은 건강에 치명적인 상처를 입힙니다.

적당한 음주생활로 건강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이웃분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